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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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룻과 나오미

낼리니 자야수리야는 스리랑카에서 태어난 기독교인 화가입니다. 사람들에게 “두려움으로부터의 보호와 복의 소망”*이 필요하다고 믿는 그녀는 성서의 이야기를 그릴 때, 각 이야기 안에서 소망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우리는 룻기에서 나오미의 남편과 아들들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읽습니다. 상속받을 아들이 없는 상황에서, 나오미와 그 며느리들의 미래는 암울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오미는 아직 젊은 며느리들에게 재혼할 기회가 있는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했습니다. 자야수리야의 그림은 룻기 4장 13-17절에 초점을 두는데, 룻이 자신의 아들을 나오미에게 주는 장면입니다. 그 아들은 그들의 미래뿐 아니라, 우리에게도 소망을 주는 선물입니다.
나오미와 룻은 가운데 있는 하얀색 비둘기를 부드럽게 안고 있습니다. 빨간색과 파란색의 물결이 자궁 모양의 방패처럼 비둘기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비둘기에게서 황금빛 적갈색이 퍼져 나와, 그림의 가장자리를 뚫고 가는 것 같습니다. 옷 밖으로 발이 드러난 사람이 나오미인데, 그녀는 룻의 얼굴 너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마도 새로운 미래에 주어질 약속을 상상하는 듯합니다. 룻은 나오미 앞에 무릎을 꿇고 두 손에 안긴 아름다운 하얀색 비둘기를 바라봅니다. 미술 분야에서 새는 주로 희망을 상징합니다. 이 이야기에서 새는 오벳을 상징하는데, 그는 예수님의 조상입니다.
룻과 나오미는 손을 펴서 상대에게 서로 선물을 줍니다. 나오미는 룻에게 자유를 줍니다. 룻은 나오미에게 안고 있는 비둘기를 희망의 선물로 줍니다. 그 비둘기는 그들의 품안에서 자유롭게 앉아 있습니다. 룻과 나오미 사이의 사랑과 약속의 행위는 그녀들의 미래를 보장하고, 더불어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예수님의 탄생을 통한 소망의 선물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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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표지 표지그림 제목 발행일
98


엘리야
그림 : 지거 쾨더 (독일,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20년도 9/10월호
97


베데스다 연못의 예수님
그림 : 제프 프레스턴 (미국,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 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20년도 7/8월호
열람중


룻과 나오미
그림 : 낼리니 마르시아 자야수리야 (인도네시아)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 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20년도 5/6월호
95


엠마오로 가는 길
그림 : 마이클 토르벨 (잉글랜드,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20년도 3/4월호
94


그리스도의 세례
그림 : 다니엘 본넬 (미국,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 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20년도 1/2월호
93


예수 탄생
그림 : 타티아나 몰로디크 (러시아,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19년도 11,12월호
92


노아
그림 : 프랭크 웨슬리 (인도)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19년도 9,10월호
91


예수께서 눈먼 사람을 고치시다
그림 : 앤 루키쉬 (미국,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19년도 7,8월호
90


한나와 사무엘
그림 : 코디 밀러 (미국, 현대 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큐레이터)
2019년도 5,6월호
89


겟세마네에서의 기도
그림 : 헤키 (중국, 현대미술)
해설 : 캐서린 킴벌, 큐레이터, 다락방 채플/기독교 미술관
2019년도 3,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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